본문 바로가기
오늘, 나의 궁금증/mbti

BTI별 사랑해 , T유형 F유형 애정표현 , 칭찬방법

by Juahduah 2021. 4. 16.

오늘은,,

F의 입장으로 밑에 짤들을 본 결과,,

난 진정 F라고 또한번 느끼며,,^_^,,,

T들을 이해해보는 시간

#T유형칭찬 방법은 #결과를 중시하기 때문에 !

결과에 대해 칭찬을 꼭 해주기!

#F유형칭찬 방법은 #과정을 더 중시하므로

F가 준비하면서 얼마나 고생했는지를 !

알아주는게 포인트!

#이런 말 들으면 F,T는 어떤가요? 에

대한 글이 있었는데 이거 보자마자 ,, ^_ㅠ

(앗,,,ㅠ? 함,,ㅋㅋㅋㅋㅋ 찐F 나야나)

다들 해보시 길,,

#무언가를 엄청 열심히해서 결과가 엄청 좋았을 때

친구: "와 너꺼가 제일 잘했네.

근데 너 별로 열심히 안하던데??

너 완전 재능있나보다~!!"

이 말을 들은

#F유형 #T유형 의 기분은??

여기서 T들은 : 대부분 기분 안 나빠함

#T유형반응 :

"오 나 완전 능력 쩔어보이겠다 ~ 키킼"

이런식으로 생각이 된다고 했고

F들은 : 앗,,, (상처) 앞,뒤 칭찬은 이미 잊혀짐ㅠ_ㅠ

#F유형반응 : "별로 열심히 안하다니,,???ㅠ_ㅠ!!

내가 그렇게 보였나,,? 난 열심히 했는데,,,ㅠㅠ

내 피땀눈물의 시간이 부정당한 기분,, 따흑,,

내적 눈물이 고임 ㅠㅠㅋㅋㅋㅋㅋㅋ

F랑 T랑 너무 다르다악,,

T들 상처 안 받는거

넘나 신기한 것....ㅠ_ㅠㅋㅋㅋㅋㅋㅋ

.

.

다음은! 유형별 애정에 대한 이야기

#T유형 들은, 애정이 곧 #질문 이다! ( #관심 )

#F유형 들은, 애정은 곧 #리액션 이다! ( #공감 )

반대로,

T유형들은 안 친한 사람에겐

(영혼없는 공감) 을 해주고

F유형은 (공감 대신 질문)을 한다고 한다!

F인 내가 생각해봤을 때도,

난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이야기에 리액션을 많이 해주고, 공감해주고

그 사람 기분에 초점을 맞춰주고

(「・ω・)「

별로,, 이야기하기 싫은 사람?한테는

공감해 줄 내 체력과 정신이 없닥,,ㅠ

예를 들면,

(관심X : 우우우웅~그랬다)

(나: 헛,,,,,, 그래서 어찌됐어요? ) 공감없는 질문

이런 식이라면,,,

.

.

 

내칭구나 남자친구한테는

(♡: 우우웅~ 그랬다)

(나: 헐!! ㅠㅠㅠ너 진짜 너무 놀랬겠다ㅠㅠ

괜찮아ㅠㅠㅠ???)

이런식으로 너의 상황과 너의 감정에 공감먼저?

하고 이야기를 이어갔을 것 같다

.

.

그리고

밑에 사진에 있는 예시도

나 완전완전완전 F,,,,

안 그래도 취준하느라 힘든 애는

쟤인데,,

굳이 힘든 거 아는데

뭐뭐 하고 있냐고 꼬치꼬치 물어보면

부담+스트레스 일 것 같음 ㅠㅠㅠ

만약에 친구가

“지원동기 쓰는거 너무 귀찮고 힘들다,, “

이런 식의 얘기를 하면

“어디 회사 지원 중인데?” 이런 질문보단

“그치ㅠㅠㅠ 쒸익,,솔직히 동기가 뭣이증헌디!!ㅠ

돈벌려고 지원했지!! ㅠㅠ”

이런식으로 먼저 공감을 해줬을 것 같다!

.

.

밑에 상황도 난 당근 F인데 T들도 이해가능가능

T의 입장에서는 먼저 뭐가 문제인지 알고

위로든 뭐든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래야 더 진실 된 위로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듯?

F인 나는

무슨 시험인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친구가

#시험에 떨어져서 !!!!!!!!!!!

#상심이 크겠다!!!!!!!!!!!!!!! 에

맞춰지기 때문에 위로가 먼저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T랑 모든 F들아 우리 서로에 대해 많이 배워서,,

모두 다 행복하자....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T랑 F가 듣기 좋아하는 말들

먼저

#T유형칭찬 #T가좋아하는칭찬

야 T야!!

너능력쩐다!!

너짱!! 와너한테배운다!!!!

느낌표 백만개!!!!!!!!

#F유형칭찬 #F가좋아하는칭찬

오구오구 F야

사랑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아무래도 난,, 다시 태어나도 F로

태어날 것 같아,,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MBTI별사랑해 말할 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ENFP 뜬금없는 순간에 말함ㅋㅋㅋㅋㅋ

그래서 맨날

“갑자기????” 이런 말 듣지만,,,

난 ㅠㅡㅠ~~뜬금없지 않아,,

난 일분일초마다 사랑하니까,,,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댓글